사)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에서 주최·주관하고, 롯데관광개발에서 후원하는 〈제3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제주도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1-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제주도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술대회다.
특히 주제에 대한 어린이의 생각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대회로 이 대회를 통해 어린이 스스로 생각을 키우고 미술에 대한 경험을 다양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미술대회는 1차 공모접수(3.27-3.31), 2차 현장발상미술대회(4.9)로 이어지는데 “내가 사랑하는 제주도”, “내가 상상하는 미래의 제주도”를 주제로 1차 공모가 실시된다.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는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홈페이지(www.kfaa-jeju.org)에서 공모신청서와 동의서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안내에 따라 ‘이메일 접수’와 ‘사무국 작품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미술대회는 1차 접수 이후 심사를 거쳐 30명의 어린이를 선발해 ‘2차 현장 발상 미술대회’를 실시한다.
현장대회는 4.9 드림타워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참가 어린이들이 주제에 따른 자유 작품과 작품 설명을 제작한다.
어린이들의 그림과 작품설명에 대한 현장 창작 능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심사가 이루어진다.
이번 〈2023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는 대상(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1명, 최우수상(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2명, 우수상(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지회장상) 3명, 장려상(롯데관광개발 회장상) 14명에게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되며, 입선(1차 공모 심사 선성자) 1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가 드림타워 갤러리에서 5.3-5.28 간에 개최되어 가족의 달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풍요로운 전시로 다가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