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에서는 독서토론 및 독서법 등을 익혀 효과적으로 독서모임을 운영할 수 있는 독서토론 리더를 양성하고자 ‘독서토론 리더 되는 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탐라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독서모임에 관심 있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작가의 집> 출판사 대표 황준연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황준연 작가는 『하루 1시간 독서습관』,『인생을 바꾸는 독서법』 등을 출간하였으며, 20~30개의 독서 모임에 참여해 본 경험을 토대로 수강생들의 독서동아리 입문 요령과 운영에 대한 고민을 듣고 조언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모임의 시작과 설계, ▲효과적인 독서법과 기록, ▲독서모임 운영의 기술, ▲토론 리드하기, ▲독서모임 콘텐츠 기획, ▲다양한 독서활동 실습, ▲함께 성장하는 독서공동체, ▲독서기록 나누기+책쓰기의 내용으로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독서토론 리더 되는 법’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월 3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행사/프로그램⇒도서관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탐라도서관(☎064-728-83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독서동아리 활성화 및 동아리 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많은 독서토론 리더가 배출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