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건강생활실천 홍보관을 서부보건소 민원실에서 2월 15일(월)부터 ~ 3월 19일(금)까지 5주간 운영한다.
서부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생활실천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건강 홍보관을 기획했다.
건강홍보관을 통해 △흡연 △음주 △운동 △영양 △구강 등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흡연자 금연클리닉 등록, 음주문제 자가진단(Audit) 검사, 체성분·콜레스테롤 측정, 바른 양치법 안내·불소 양치용액 배부 등 건강 상담·교육 및 홍보를 운영한다.
또한 네이버 밴드, 카카오채널을 가입한 후 건강 상식 퀴즈를 풀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고 체성분 측정 인증을 하면 스트레칭 밴드, 홈트레이닝 리플릿을 제공해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고 집에서만 보내는 일상의 지루함과 우울감 해소, 비만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며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 하에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760-62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