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2월 9일(수) 관내 초등학교장, 중학교장을 대상으로‘2021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교육장-학교장 대화의 시간’을 비대면 화상회의로 운영하였다.
이날 회의는 학교급별 특성을 반영하여 초등, 중등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화상회의에서는 3월 학생 등교를 앞두고 △입학식 및 개학식 준비 철저 △학력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향상 방안 마련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학사일정 계획 수립 △자유학년제 운영계획 수립 △학교회계 집행률 제고 방안 마련 등 2021 학교교육과정 수립 시 특히 유의하여야 할 점을 중심으로 협의가 이루어졌다.
2021년에도 코로나19 상황이 유동적임에 따라, △예측 가능한 학사 운영 방안 △원격수업의 질 제고 방안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 등에 대해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를 공유하였다.
또한,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제주 법정사 리플릿을 활용한 △역사교육 △꿈왓을 활용한 진로교육 △건강놀팡을 활용한 학생비만예방교육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원청 관계자는“이번 대화의 시간을 통해 협의된 내용들은 2월 교육과정수립주간에 교직원들과 공유되어 학교교육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환경 및 미래교육에 대비하고 학교현장과 협력하며 학교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