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2월 10일(수)까지 2021년도 서귀포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모집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타악기, 바순 등이다.
총 10명 이하의 단원을 선발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그리고 다문화가정의 자녀는 우선선발 한다.
서귀포시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청소년의 상호학습과 협력을 중심으로 오케스트라 합주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11년 시작된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전문교육강사를 통해 매주 1회 파트별 악기 교육 및 합주 교육의 연습시간을 가지고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또는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 또는 등기로 접수 하면 된다.
차후 실기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서귀포 청소년 오케스트라 모집에 관한 문의사항은 문화예술과(760-2486)로 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 청소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쓰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해 미래의 문화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케스트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