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2021년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 재생사업’공모를 오는 3월 30일까지 공개모집(접수) 한다.
서귀포시 도시재생뉴딜 소규모 재생사업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소규모 점(占)단위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주민이 도시재생 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며, 서귀포시의 자체적으로 추진되는 첫 공모사업이기도 하다.
뉴딜사업 기반구축을 위한 공동체 활동거점, 빈집 리모델링을 통한 마을 도서관 및 마을공방 조성, 골목길・간판 정비, 담장허물기(주차면수 확보 등) 등 커뮤니티 거점 조성을 통한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소규모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의 예산규모는 3억원으로 사업별 1억원 내외로 3개지역에 지원하게 되며, 주민참여 활동을 통해 도출한 사업내용을 읍ㆍ면ㆍ동에서 수렴하여 소규모 재생사업계획 수립 및 신청과 더불어 사업 확정 시 사업을 시행해 나가게 된다.
아울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뉴딜 소규모 재생사업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읍면동 담당공무원, 주민들에게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사업 추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서귀포시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계획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입법ㆍ고시ㆍ공고란에 오는 1일에 게제되며, ’21. 3. 30.까지 서귀포시 해당 읍ㆍ면ㆍ동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 도시재생뉴딜 소규모 재생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주민들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읍ㆍ면ㆍ동에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