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2024 상반기 거리예술제’ 공연 참가 팀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공연은 5월부터 10월까지 연동 누웨마루 거리 및 칠성로 상점가 야외무대에서 매주 1회 장소를 변경하며 진행된다.
단, 하계기간인 7~8월은 운영하지 않는다.
모집 대상은 거리예술이 가능한 무용, 음악(밴드), 댄스, 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에는 상․하반기 운영일정에 맞춰 공모를 진행하며, 이번 공모에서는 상반기 거리예술제에 참여할 2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2024 상반기 거리예술제 공연 참가 희망자는 4월 11일(목)부터 4월 16일(화) 오후 6시까지 제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1분 내외 공연 영상자료와 함께 이메일(jiwon773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출연팀을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4. 22.(월)에 제주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거리예술제는 올해 13회째를 맞고 있으며, 작년에는 상·하반기 총 45개 팀이 참가한 바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거리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 및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