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홍명환)는 제주시와 함께 도시재생사업 공모 준비단계에서의 주민 이해와 지역자원 활용에 대한 의견수렴 등을 위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과정인 ‘2023년 제주시 남문지구② 도시재생 주민대학’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이론 과정과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활용 사례를 토대로 지역주민 의견 수렴하기 위한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오는 11월 20일 ~ 12월 11일(매주 월, 4회차) 이도1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론과정은 △제주도 도시재생 추진현황 및 사례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주민참여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며 △ 지역주민 발굴 및 활용사례를 토대로 사업제안 주민 워크숍을 진행하여 준비과정의 이해 및 사업참여의 중요성이 제공된다.
모집대상은 제주시(남문지구②) 사업구역 내 주민 및 생활권자로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6일(목)까지다.
수강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 온라인 접수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홍명환 원장은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으므로 도시재생 교육에 참여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향후, 제주도의 발전에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을 위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