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제주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서귀포시 서호남로25)에서 ‘제주혁신도시 상생발전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제주 혁신도시를 알리고 지역주민과 이전 공공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과 교류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이전 공공기관 홍보관 △과학탐구 미션 △서호마을 탐구 미션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한다. 제주혁신도시에 자리한 8개 공공기관은 홍보관을 통해 주요 업무와 역할을 소개하며 도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서호마을 탐구 미션에서 참가자들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는 한편, 제주 고유의 문화유산을 체험할 기회를 갖는다.
제주 신화 속 인물인 설문대할망 캐릭터 만들기와 제주 전통음식 빙떡 만들기 체험은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과학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탐구 미션에서는 유압 로봇팔 제작과 자율주행 자동차 실험 등 미래지향적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한 다육이 화분 꾸미기와 나만의 컵 제작 등 가족 친화적 활동도 마련된다.
현주현 15분도시추진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제주 혁신도시의 역할과 미래가치를 도민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