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난 9월 13일(토) 명도암유스호스텔에서 공직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공직자 문화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행사는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도록 단체경기, 번외경기, 키즈존, 동호회 부스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우선, 단체경기에서는 제주시 실․국 및 읍면동 직원들이 8개 팀을 이뤄 진행하는‘신발양궁’,‘색카드 뒤집기’,‘줄다리기’,‘박 터트리기’경기들이 마련되었고, 특히 직원들이 가면을 쓰고 무대에 올라 노래 실력을 뽐내는 복면가왕 노래경연은 많은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번외경기로‘알까기’와‘제기차기’,‘림보’등이 진행되어 행사의 즐거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인형뽑기, 간이풀장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키즈존을 운영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제주시 공직자들이 운영하는 동호회 부스존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캠핑 동호회 <캠팡>에서 실제 야외 캠핑을 연상케 하는 캠핑 체험존을 운영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에어소프트건 슈팅 동호회 <블랙샷>에서는 사격 미션 게임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흥미를 선사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제주시민을 위해 밤낮없이 애써주신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면서, “오늘만큼은 긴장을 풀고 사랑하는 가족과 친근한 동료들과 함께 웃으며 즐기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