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철남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연동을 선거구)은 지난 6월 16일 제주서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구성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강철남 위원장은 학교현장의 생생한 교육현안을 경청하고자 간담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성무 교장, 강상진 교감, 김종철 체육부장, 김남희 행정실장 등이 참여하여 학교교육현안에 대해서 진솔하고 생생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오고간 교육현안들은 동지역 중학교로서 운동부 운영 현황을 보면 여자축구부, 레슬링부, 유도부, 복싱부등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엘리트체육 육성분야와 인구 증가로 과대학교 여건에서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 운영상에서 체육교과 등 실외 교육활동 과정에서 교육공간 부족 등의 실외 교육활동 공간 확보 의견 등이었다.
강철남 의원은 제주시 동지역 과대학교인 제주서중학교 교육활동 애로사항들을 학교구성원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교현장이 당면한 교육현안들에 대해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학교구성원들과 진솔하고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게 되었다며 학교의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교육현안들을 잘 수렴하여 제주교육청과 협의하며 지속적으로 처리·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