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창윤) 봄날창작소가 취약계층 여성의 자립을 위한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참여자를 8월9일부터 8월 26일까지 모집한다.
공예교육과정, 간병인과정, 바리스타 창업과정의 강좌를 개설하며, 교육비용은 수강료, 재료비 등 전액 지원되며 9월 1일 바리스타 창업과정을 시작으로 각각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더욱 일자리를 얻기 힘들어진 취약계층 여성의 자립을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사랑의열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 )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랑의열매 여성자립지원프로젝트「봄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공예교육과정은 공예 교육시설이 완비된 봄날 디자인공장에서 진행되며 초급에서 시작하여 전문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간병인 과정은 시터피아 요양보호사 교육원(원장 이상범)의 협조로 운영되며 간병인 활동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바리스타 창업과정은 기존의 교육과정을 통합한 과정으로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카페 창업 과정까지 함께 운영되며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희정)에서 위탁교육을 맡게 된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 방역을 준수하며 10명 내외의 소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inhwaro.kr) 및 인화로 봄날창작소 전화(064-758-41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