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8월 9일(월)부터 8월 17일(화)까지 서귀포시 아동돌봄기관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모집을 시작한다.
아동복지교사 파견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아동돌봄기관인 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아동양육시설에 학습 지도가 가능한 지역사회 우수인력을 채용하여 지원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총 10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모집 분야는 기초학습(3명), 독서지도(3명), 외국어(2명), 음악(1명), 미술(1명)이고 채용기간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4개월이다.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채용결과와 지난 6월부터 아동돌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복지교사 파견 수요 조사에 따라 인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여성가족과는 서귀포시 아동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현재까지 아동복지교사 파견을 희망한 지역아동센터 24개소에 국비 공무직 아동복지교사 총 12명을 파견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채용을 통하여 아동돌봄기관에 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우리 아이들이 보다 나은 돌봄과 교육에서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사업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