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8월, 시민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에 두 가지 신규 챌린지를 추가 운영한다.
「탐나는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하루 7천 보 걷고, 성공 시 인센티브(탐나는전 등)를 제공하는 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큰 호응을 얻으며 매월 운영되고 있다.
8월에는 기존 월별 걷기 챌린지에 더해, 여름철에도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탐(나는)만보 챌린지와 ▲탐나는 영양관리 이벤트 챌린지(아동·청소년)를 새롭게 운영한다.
‘탐(나는) 만보 챌린지’는 걷기에 자신 있는 시민을 위해 하루 1만 보 걷기를 목표로 하는 챌린지이다.
더운 날씨로 활동량이 줄어들기 쉬운 시기에 일상 속 신체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까지 3개월간 총 920,000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탐나는전 5만 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탐나는 영양관리 이벤트 챌린지’는 여름방학 동안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챌린지이다.
8월 한달간 총 155,000보 걷기와 함께 주 1회, 총 4회 이상 균형잡힌 식사를 인증하면 성공자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무더운 여름철에 활력을 더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또는 건강생활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서귀포보건소(☎760-6033), 서귀포시 동부보건소(☎760-6122), 서귀포시 서부보건소(☎760-62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