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봉 예비후보는 “국회의원 제주시을 선거구는 제주대학교를 비롯한 일류 고등학교와 중⦁초등학교, 유치원⦁어린이집들이 집중되어 있는 교육도시다.”며 “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위해 지속적인 학교시설 개선 및 현대화사업을 통해 교육여건을 대폭 높일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부 특별교부금이 대폭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연봉 예비후보는 “초등, 중등 교육을 위해서 폭력없는 학교, 안전한 등⦁하교, 학교주변 유해환경 정비 등 엄마들이 안심할 수 있는 스쿨존의 입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과감한 교육투자를 통해 엄마들이 편안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주는 전국에서 교육열이 최고로 높은 곳인데, 최근 수도권 학군에 밀리고 있다.”며, “교육관계자⦁스타강사,⦁진학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제주학력향상위원회’설치를 추진하겠다. 학부모들에게 진학⦁장학에 대한 고급정보 제공과 최고의 교육여건을 마련하여 교육제일 제주의 명망을 되찾겠다.”고 주장했다.
이연봉 예비후보는 “제주대를 비롯한 세화고의 기숙사 확충 및 복지설비 확대와 제주여상고 기숙사 신설에 노력 하겠다.”라 약속했다. 더불어 “노후된 초중교의 체육관시설 마련, 화장실 개선, 급식시설 위생화, 냉난방기 보충 등 학교환경을 확 바꾸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