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오영훈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오영훈 후보의 블로그(http://blog.naver.com/younghun3706 )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ounghun21 ) 등 SNS를 통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 향후 공약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전체 게시 글이 1,450개가 넘는 블로그, 5,000여명이 친구맺기한 페이스북 등, 그동안 SNS를 기반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도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후보는 3일 보도 자료를 통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돈 안 드는 깨끗한 선거가 이루어져야 깨끗한 정치인이 당선되고 깨끗한 정치로 우리의 삶이 나아진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 예비후보는 "시민들이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좋은 정책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생각을 귀담아 듣고 실천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할 것”이며, “정책선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K-메니페스토 유권자 희망정책 제안 창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