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이하 제주사랑의열매)는 도내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열매 2026년 상반기 연합모금 기능보강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기관이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차량 구입, 시설 개·보수, 집기·비품, 임대료 및 냉·난방비 등 기능보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연합모금 참여기관 맞춤형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3억 원 규모다.
신청 대상은 제주도 내 사회복지사업 및 기타 사회복지활동을 수행하는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이다.
선정된 기관은 신청 예산의 일부를 연합모금 활동을 통해 조성하고, 모금회는 이에 대한 매칭 방식으로 사업비를 지원한다. 모금회의 매칭 지원금은 기관당 최대 5천만 원 이내이며, 냉·난방비 지원의 경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연합모금 초과 달성분에 대해서는 매칭금 없이 사업비로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2월 2일(월)부터 2월 27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시스템(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정종헌 제주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이번 기능보강사업이 도내 사회복지기관의 환경 개선과 사업 안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