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에서는 서귀포의료원과 함께 지난 11일 임산부 20여명을 대상으로‘임신과 운동’을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서귀포의료원 신창수 산부인과 전문의에 의해 임신 중 운동의 효과와 임신주기에 맞는 운동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임산부 요가 동영상 및 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틈새힐링체조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서귀포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하여 신생아맛사지, 모유수유교실, 출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실시해왔고, 하반기에도 태교음악회, 신생아 아토피 교육 등 임산부 및 산모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더 많은 임산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일정 및 내용은 서귀포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공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모자보건실(760-6082)로 문의하면 된다.
그밖에도 서귀포보건소에서는 출산장려금, 난임부부 시술비, 청소년 산모 의료비 지원을 비롯하여 출산부에 대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임신전 부부건강검진 및 엽산제, 철분제 지원, 유축기 대여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장은 “지속적으로 임신·출산에 대한 교육 강화로 올바른정보를 제공하여 임신과 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지지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