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2016년도 (2/4분기) 품격높은 문화도시 조성에 앞장서온 시정홍보 우수부서에 대해, 최우수부서로 동부 보건소(소장 양은숙), 표선면(면장 오임수), 동홍동(동장 김명규)을 우수부서로 평생교육지원과(과장 오남선)를, 장려부서에는 자치행정과(과장 정문석)를 선정하였다.
이와 아울러 브리핑 실적이 우수한 시정홍보 MVP로 동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담당 고행선), 문화예술과 문화시설담당(담당 김란아) 을 선정했다.
선정된 부서와 시정홍보 MVP에 대하여는 선정 부서에는 상장 및 상패수여와 부상으로 본청 최우수 30만원, 읍면 및 동 최우수, 본청 우수에 대하여는 20만원, 본청 장려에 대해서는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평가는 4월부터 6월까지 서귀포시청 전부서와 17개 읍․면, 동을 대상으로 시민들에게 품격높은 문화도시 조성 및 서귀포시정의 주요 시책을 올바르게 알리고,시정의 신뢰성과 진정성을 높이는데 기여한 부서를 발굴․격려하기 위하여 이루어 졌으며 보도자료 제출건수와 그에 따른 도내 신문․방송 등에 대한 언론 보도실적 등 6개 항목을 평가하였다.
앞으로도 서귀포시 (홍운익 공보실장)는 분기별 평가와 연말 종합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되, 홍보는 바로 “정책”이라는 일념하에 시정홍보 우수부서에 대한 격려와 인센티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시정홍보 역량 강화를 통한 「품격높은 문화도시 조성」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